진단과 처방

[건강칼럼] 약물, 주사, 충격파, 보조기, 도수, 운동치료.... 유나이티드병원의 수많은 치료법

유나이티드병원 하남본원 2020. 1. 29. 11:41

"수술 치료 결정은 신중하게, 실행은 확실하게"

환자 가운데 일부는 수술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오히려 불만인 경우도 있다. 약물이나 주사나 보조기로 치료가 가능하냐고 반문하는 것이다.

치료 방법은 부상의 정도와 상태에 따라 달라진다. 정도에 맞는 최적의 치료법이 따로 있는 것이다.

유나이티드병원은 약물 치료, 주사 치료, 충격파 치료, 보조기 치료, 도수 치료, 운동 치료, 수술 치료 등 다양한 치료가 가능하다.

다양한 치료 방법을 통해 비수술 치료를 통해서도 충분히 회복할 수 있다.

유나이티드 병원은 의사, 물리치료사, 재활 운동 트레이너가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며 최선의 치료법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수술 치료는 효과가 좋지만, 환자가 감당해야 할 부담이 큰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다른 치료 방법으로 가능하다면, 다른 치료법을 먼저 고려하는 게 좋은 경우도 많다. 유나이티드병원의 김현철 원장과 김호 원장은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서 수많은 경험을 쌓은 베테랑 전문의다.

2002년 월드컵 주치의를 역임한 김현철 박사가 설립한 유나이티드병원은 독일의 스포렉을 롤모델로 삼아 만들었다. 2020년 새해에도 유나이티드병원은 겸손한 마음과 애정을 담아 환자를 위해 최선을 치료를 다할 것이다.